안녕하세요, 밈코해커 입니다.
10토막 난 화제의 코인, 그 후는?
오랜만에 밈코인 소식 들고 왔습니다.
NEIROETH 입니다.
NEIRO 는 두개가 있었죠. 찐 네이로와 짭 네이로.
(먼저 나온 네이로와 나중에 나온 네이로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 중에 비탈릭부테린의 짭네이로 간접 샤라웃으로 (자신이 가지고 있던 짭 네이로를 자선단체에 기부해버림) 짭 네이로가 엄청난 펌핑을 보여주고, 찐 네이로는 시장의 선택을 받지 못하고 나락을 가는 듯 하였으나…
요랬는데,
요래됐습니다.
-90%를 찍더니 최저점 구간에서 700%를 찍어줬습니다.
바이낸스 선물 상장 소식이 있기도 했습니다만, 상승의 조짐은 그 전부터 어느정도 보여줬습니다.
텔레그램 채널에서도 언급했지만, 전고점이 되는 260M 의 시총은 중단기적으로 뚫어줄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물론, 비트코인 형님이 건재하다는 관점에서요.
상승의 조건?
단순 그럴 것 같았다. 라는 말보다는 상승에 대한 나름의 근거를 드리려고 합니다.
네이로는 도지코인의 실제 모델인 Kabosu 라는 강아지가 죽고 그 주인이 입양한 새로운 시바견입니다. 이처럼 네이로는 독보적인 내러티브를 가지고 있는 밈코인이였고, 그 덕에 화제를 얻어 단숨에 260M 이라는 아주 큰 시총을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마켓 메이커가 누군지는 몰라도 엄청난 돈을 벌었겠죠. 아니면 단순 커뮤니티 화력일 수도 있구요 (이럴 가능성은 희박합니다). 그렇다면 반등의 중요한 조건은 뭐가 있었을까요?
1) 사람들의 뇌리에 강하게 박힌 화제의 밈코인 이였다는 점. (다시 Hype 을 일으키기 좋음)
2) 최고점대비 -90% 를 찍어 손바뀜이 일어나기 수월한 시점이였다는 점. (새로운 마켓메이커 등장)
3) 네이로 커뮤니티가 활발하게 활동을 지속해나가고 있었다는 점.
모든 코인이 -90%의 자리에서 다시 살아나지는 않습니다. 다만 네이로 같은 경우는 그 정도의 하잎이 있었고 다시 살아날 수 있는 조건들도 충족을 해 준 상태였죠.
그렇다면 이런 조건을 만족하는 코인은 뭐가 있을까요?
같은 무빙을 보여줄 가능성이 있는 새로운 코인?
BILLY 입니다. 현재 MEXC 에 상장 되있는 상태이고 위에 말한 세가지 조건이 비슷하게 부합되는 밈코인이기도 하죠.
1) 기름이 라고 불리는 한국의 유명한 강아지 짤을 이용해서 만들어진 밈코인이고, 외국인들도 너무나도 많이봤던 고전 명짤이기에 내러티브 자체는 강력합니다. 지금도 기름이를 활용한 밈코인이 많이 올라오고 있죠.
2) 최고점 대비 -93%를 찍었고, 손바뀜이 일어날 만한, 일어나기에 적합한 상황입니다.
3) 빌리 커뮤니티는 아직도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Billy 에 대해 또 한 가지 기대할 점은 Binance 의 간접적인 샤라웃이 있었습니다
사소한 거지만, 사소하지 않을 수 있죠. 크립토 시장에서는 작은 단서라도 놓치면 안되니까요.
이게 무조건 잘될거라고 믿어서 이 글을 올리는건 아닙니다. 다만 좋은 손익비 자리라는 건 압니다.
여러분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는 글이였으면 좋겠네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희 크립토해커팀은 크립토 트레이딩에 있어 트레이딩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유의미한 정보를 전달해 드리고 있습니다.
출처: 밈코해커
참고 자료출처
밈코해커